• 사단법인 한국음악편곡자협회
    (KOREAN SOCIETY OF MUSIC ARRANGERS, COMPOSERS AND PUBLISHERS)는
    오랜 준비를 거쳐 2020년 2월 20일 문화체육관광부 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았습니다.

    음반 제작자 들의 권리가 인정되는 한국음반산업 협회, 가창, 연주자들의 권리가 인정되는 한국음악실연자협회 등이 저작권의 보호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사, 작곡, 편곡의 저작권 관리를 하고 있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 편곡가들의 권리가 보호되기는커녕 편곡가들의 저작권침해가 수십 년간 자행되고 있어서, 많은 뮤지션들이 개선의 목소리를 냈으며, 문체부에서도 개선명령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서는 개선을 할 의지가 전혀 없었습니다.

    이에, 대부분의 뜻있는 뮤지션들이 침해받고 있는 편곡가 들의 권리를 찾기 위해 본 협회를 설립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경제대국이며, 모든 분야가 발전하고 선진화되고 있는 시점에, 아직도 편곡 저작권이 보호받지 못하고 권리침해를 당하고 있는 후진적인 상황입니다.

    그동안 침해 당한 편곡 저작권료가 어떻게 사용되었고, 현재 어떻게 사용되는지 분명히 밝혀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선진적인 저작권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음악편곡자협회 일동